카테고리 없음

이팝나무꽃

봉곡주민 2021. 4. 28. 23:13
SMALL



-이팝나무 꽃말_영원한 사랑,자기 향상


4월 말인 지금 거리마다 이팝나무꽃들이 만개
했어요. 처음엔 이팝나무라길래 외국 나무가
아닐까 생각했답니다. 하지만 이팝이란게 꽃이
활짝 폈을때 (흰쌀밥)이밥를 닮아 이팝나무가
되었다는 설이 제가 보기엔 맞는거 같네요^^


옛 조상님들도 못 먹고 돌아 가신분을 이팝나무
아래 묻은신걸 보면, 쌀밥처럼 생긴 꽃들 아래서
라도 배불리고 싶었던게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.
그리고 꽃이 만개하면 그해는 풍년이라는 이런
재치있는 말도 있구요^^


또 어린 잎이나 줄기와 열매는 식용으로 먹거나,
약으로 쓴다니 효자 나무네요. 저는 항상 차를
타고 지나면서 보지만, 꽃잎이 떨어지기 전에
한번 거닐어 보아야겠네요 ~ 님들도 보기만
해도 든든해지는 이팝나무꽃 구경해 보는건
어떻까요? 예쁜 사진도 많이 많이 찍고용~



그럼 오늘도 이렇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^^

#이팝나무꽃#쌀밥나무

LIST